![]()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BCG 매트릭스란?
2. 기업의 투자자금 흐름
3. BCG 사례분석
4. 농심의 향후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은 무한경쟁 시대 속에 시장 점유와 생존을 위한 전략에 큰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 있다.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적절한 전략 수립이 요구되며,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사업군의 우선 선점을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동시에 출시하는 전략을 채택한다. 이때 사용되는 BCG 매트릭스는 특정 기업이 보유한 제품군을 관리하고 해당 제품이 가진 시장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지표로 분석하여 포지셔닝 설정을 도울 수 있다. 본론에서는 BCG 매트릭스에 대해 살펴본 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BCG 매트릭스를 작성 및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