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2_7강_수행평가와 도구제작

목차

본문내용

수행평가와 도구제작
• 과정중심평가의 의미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에 따라 교수·학습 과
정에서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자료를 다각도로 수집하여 적
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7)
− 평가 패러다임의 확장
− 학습 결과보다는 학습 과정에 대한 평가 강조
− 교육과정, 교수‧학습, 평가의 연계

<중 략>

수행평가 추진 과정
③ 2015년 9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2015 개
정 교육과정」발표
• 학교교육 전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중점적으로 길러주고자
하는 핵심 역량을 설정하고, 교실 수업을 학생 활동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교수 학습 및 평가 방법 제시
• 학습의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를 강화하여 학생이 자신의
학습을 성찰·개선하도록 하고, 평가 결과를 활용하여
교수·학습의 질 개선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