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교육실습 학습지도안_강점찾기 활동_상담 동아리

목차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단원 설정의 이유
Ⅲ. 학습 목표
Ⅳ. 단원의 구성
Ⅴ.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Ⅵ. 지도 방침 및 지도상의 유의점
Ⅶ.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활동지

본문내용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가. PPT 및 활동지
2. 단원명
가. 주제 :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Ⅱ. 단원 설정의 이유
자기탐색을 통해 자기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확립하며 집단 상호 관계 속에서 타인을 이해함으로써 성장의 기회를 갖게 하기 위해 해당 주제를 설정하였다.

Ⅲ. 학습 목표
1. 강점을 찾는 것의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2. ‘강점 찾기 여행’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다. 3. 성격에서의 단점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운다.

Ⅳ. 단원의 구성
1. 단원의 구조
주제 :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1) 가치관 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2) 강점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Ⅴ.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2시간, 1시간은 50분)

주제(단원명) 차시 주 요 학 습 내 용 학 습 자 료 비 고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1/2) 가치관 탐색 집단상담 프로그램 활동지
(2/2) 강점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 PPT 및 활동지

Ⅵ. 지도 방침 및 지도상의 유의점
1. 프로그램 참여 초기 불안감 해소를 위한 분위기 형성
2. 진행자와의 신뢰감 형성
3. 약속 정립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