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
1) 개념
2) 특징
2.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기여하는 점
3.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보완해야 할 점
1) 제한된 관점
2) 교사의 적극적 중재와 개입의 필요성
3) 사회문화적 맥락 간과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학은 본래 생존을 위해 물건을 바꿔가며 사는 것에 불과했다. 그러다 점차 수량 및 공간의 성질에 관해 연구하는 학문이 되었으며 세상의 이치를 밝히고 모든 것에 존재하는 상징이 되었다. 수학이라는 존재가 우리 삶에 녹아들면서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것이 되다 보니 영유아기부터 수학적 감각을 길러 주변을 탐색하고 자연스럽게 놀이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수학을 경험하는 교육이 많아지게 되었다. 본론에서는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영유아 수학교육에 이바지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반대로 보완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에 관해서 논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