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지털 환경인 AI, ARVR, 메타버스, 로봇공학, IoT, 클라우드 컴퓨팅의 발전이 가속화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4차산업혁명과 패션산업
2.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의 패션산업의 마케팅 활동

Ⅲ. 결론

본문내용

30대 여성으로 사는 나에게 있어 패션 브랜드에 항상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패션산업에 4차산업혁명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기 시작한 동기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인 파타고니아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AI세탁기를 개발한 것을 알고난 이후부터이다. 미래패션 산업에 있어 3D 프린터와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개인 개성이 강조되는 고객 주도의 디자인이 가능해질 것이라 예측되고 패션의 주된 목적인 착장보다 4차산업혁명의 기술이 적용된 기능 목적이 강화될 가능성도 높다고 평가된다. 패션디자인산업 상품이란 지금까지 제조된 상품이 주를 이뤘지만 4차산업혁명의 고도화된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소프트웨어의 리테일 산업이 부흥할 것이라는 전망 또한 나오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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