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조망 수용 및 감정 이입 발달 이론 적용하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조망 수용 이론과 감정 이입 발달 이론
2. 학교 폭력을 행사하는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의 특성
3. 교육 프로그램 구성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는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에서 보낸다. 그러나 현재 학교폭력은 그 심각성이 점차 높아지며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교육정책이 실행되고 있으나, 학교폭력은 오히려 점점 더 저연령화 되고 신체적 폭력이 아닌 정서적 폭력이나 언어폭력 등으로 그 양상이 다양해지고 있다.
본론에서는 사회적 조망 수용 이론과 감정 이입 발달 이론을 알아보고 중학교 2학년 남자 가해학생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며,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교폭력가해자에 대한 개입 및 학교폭력의 반복을 막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사회적 조망 수용 이론과 감정 이입 발달 이론
1) 사회적 조망 수용 이론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