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간언어의 개념과 특징
2. 최종단계에서 학습자에 따른 도달수준의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도구이자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삶을 반영한다. 그렇기 때문에 각각의 언어는 서로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언어의 기원에 따라 계층을 분류하기도 하지만 언어의 기원이 같더라도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각각의 언어의 특징이 발달하면서 또 다른 특징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언어의 차이는 언어학습에 있어 제2언어규범을 적용할 때 모국어의 영향을 적지 않게 주게 된다. 그래서 외국어 학습자는 모국어에서 목표어를 학습하는 과정 중간에 중간언어 상태를 경험하게 된다. 본론에서는 중간 언어의 개념과 특징을 제시하고 최종단계에서 학습자에 따른 도달 수준에 있어 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한 개인견해를 밝히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중간언어의 개념과 특징
1) 개념
중간언어란, “어떤 언어를 학습하기 시작해서 완전히 학습하기 전 단계의 언어이며 불완전한 언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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