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집단 따돌림의 원인과 현상 분석
2. 피해 학생에 대한 지도 전략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 폭력의 문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을 다루는 드라마나 영화를 종종 접할 뿐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도 학교 폭력이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보고 듣게 된다. 학교 폭력의 피해자들은 주로 학교와 학급에서 고립되어 있다. 즉, 집단 따돌림의 피해자이면서 동시에 학교 폭력의 피해자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왜냐하면 학교 폭력의 가해자들은 그들의 피해자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없도록 고립시켜서 그들의 따돌림과 폭력을 정당화하고 지속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가해 학생들은 피해자를 따돌림의 객체로 삼고, 피해자와 친하게 지내는 다른 사람들까지 따돌림과 폭력의 객체가 되도록 만든다. 그래서 다른 학생들은 피해자를 도와주고 싶다거나 피해자와 친하게 지내고 싶어도 자기 역시 따돌림과 폭력의 피해자가 될까봐 피해자를 외면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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