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소속된 조직에서 직무태도의 형성과 학습에 대하여 논의하고 직무태도가 변화할 수 있는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조직에서의 직무태도 형성
2. 직무태도가 변화하거나 학습될 수 있을까?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조직에서의 직무태도는 성과에 기여해야 가치가 있는데 태도 그 자체만으로는 성과를 창출하지 못해도 좋은 직무태도는 반드시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실제로 올림픽 결승에서 실력만으로 설명할 없는 쟁쟁한 국가대표들 간에 당일 컨디션이나 집중력, 태도에 따라 미세한 차이가 있게 된다. 즉 직무 태도 역시 차이를 만들게 되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내가 속한 마케팅 조직에서 직무태도 형성과 학습에 대해 논의하고 직무태도가 변화할 수 있거나 학습될 수 있는지에 대해 나의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마케팅 조직에서의 직무태도 형성
직원이 자신의 직무에 대해 가지는 우호적이거나 비우호적인 전반적 평가를 뜻하는 직무만족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직무에 대한 직원의 태도로 모든 태도와 같이 직무만족이 개인이 자신의 직무와 관련해 갖게 되는 감정과 사고, 행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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