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소속된 조직에서 직무태도의 형성과 학습에 대하여 논의하고 직무태도가 변화할 수 있는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형
2. 태도 변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태도란 어떠한 대상, 사람, 사건에 대한 호의적이거나 비호의적인 평가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태도는 인지, 정서, 행동의 세 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 서로 관련 있는 세 가지 요소들은 태도의 복잡성과 태도와 행동 간 잠재적인 연관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정서는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고 태도에서 행동적인 요소는 누군가나 무엇인가에 대한 특정 방식으로 행동하려는 의도를 설명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기에 조직에서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본인의 소속된 조직에서 직무태도의 형성과 학습에 대하여 논의하고 직무태도가 변화할 수 있는지 또는 학습되는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한재우, 태도 수업 (가장 담대한 나를 만드는 12가지 원칙)

Ⅱ. 본론
1. 유형
1) 직무 만족
직무만족은 직무 특성에 대한 평가 결과로 나타나는 개인의 직무에 대한 호의적 태도를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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