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 유형
2. 나의 의사소통 유형
3. 의사소통 개선을 위한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의사소통을 통해 그들의 어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에게 있어 의사소통은 필수적인 기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어지는 본론에서는 나의 의사소통 유형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의사소통 유형

(1) 비난형 의사소통
의사소통에서 비난적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독선적이고 자기 주장이 강하며 지시적이고 명령적이다. 참을성이 없으며 잘못을 남의 탓으로 돌리고 본인이 제일이라고 생각한다. 타인의 복종과 충성을 요구하며 강자와 같이 행동하지만 타인을 무시하고 남의 말을 듣지 않으며 자신이 상관이라고 착각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