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복교육의 개념
2. 청소년을 위한 행복교육의 요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바라보는 세상이 넓은 만큼 인간의 욕구와 욕망도 비대해지고 있다. 그러면서 행복의 기준이 내면이 아닌 타인과 세상에 따라 달라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삶의 질, 웰빙, 행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그와 관련된 연구들이 긍정심리학의 출현과 더불어 활발하게 이루어진고 있다. 행복은 긍정심리학의 한 부분으로 과학적으로 증명 가능한 영역이 되면서 행복 관련 요인들을 발견해왔다. 행복과 관련된 요인들을 개인 차원에서 설명하기 시작하여 점점 사회문화적인 측면 즉 생활하는 환경과 어떻게 주고받는지 고려해야한다는 연구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대상도 성인기에서 학령기 학생과 영유아에 걸쳐 모든 연령으로 확대되고 있다. 유, 아동, 청소년의 행복은 삶의 질과 밀접한 연관이 있을 뿐 아니라 이후 성인기 삶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청소년의 주변 환경과 관련된 요인을 탐색하고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 등 노력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