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반명
OOO반
영아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구 분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다음주 반장은 누가 될까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선생님도 궁금하다. 누가 될까?”말하자 “제가 됐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가 반장이 됐으면 좋겠어요?”라고 질문하자 “네. 선생님이랑 친구들 도와주는게 좋아요”라고 대답한다.
놀이활동
OO가 쌓기놀이 영역에 서서 블록을 하나씩 포개어 위로 쌓는다. 어깨높이만큼 블록이 쌓여있다. OO는 블록 옆으로 가까이 선다. 블록 위에 손을 올렸다가 떼며 눈으로 블록의 높이를 확인한다. 다시 바닥에 있는 블록을 들어 쌓여있는 블록 위로 포개놓는다. 블록 가까이 다가선다. 블록이 흔들린다. OO가 손으로 블록을 잡는다.
놀이활동
교통기관을 표현한 노래를 듣던 OO는 “이건 왠지 기차를 표현한 것 같은데?” 라고 말한다. 교사가 “왜요?” 라고 질문하자 “기차처럼 붕붕 시끄러운 소리가 나는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노래를 감상한다.
일상생활
교사가 “동물들이 그려진 페이지. 37이라고 써져있는 쪽을 펴볼까요?” 말하자 교사가 말한 곳을 핀다. 옆에 있는 친구가 아직 못 피고 있자 “내가 도와줄게. 여기 피면 되”라고 말하며 친구를 도와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