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 메시지 내용 제시 순서
2. 결론 도출여부
3. 메시지의 주장
4. 반박적 소구의 사용여부
5. 언어적 비언어적 메시지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광고 메시지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러한 광고 메시지를 어떻게 설계하고 구성해서 내용을 전달하는지에 따라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기서는 이러한 광고 메시지 구조를 설계하는 데 있어 고려해야 하는 다섯 가지 요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메시지 내용 제시 순서
메시지의 핵심 내용이 앞부분에 제시되는지, 중간에 제시되는지, 아니면 후반에 제시되는지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처음 또는 마지막에 제시한 내용을 잘 기억하는 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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