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 선정(한솔그룹)
2) 한솔그룹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책임의 활동
3) 한솔그룹의 사회적 책임의 활동에 대한 느낀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거에서는 마케팅의 정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생산에서 소비까지의 흐름에 따른 경영에 대한 여러 가지 활동을 포함하여 유통에 관계되는 경영활동의 주체는 상업 자로 보았다. 그리고 현재에 와서의 마케팅의 정의는 고객의 가치를 창조해 이를 고객과 함께 커뮤니케이션하고 전달하기 위하여 조직체와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고객 관계를 관리하는 조직의 기능과 일련의 과정을 말하여 고객의 가치개념을 추가로 명시하였다. 기업은 소비자에 대한 필요와 욕구 및 수요에 대하여 시장을 살펴보고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에 대한 만족과 가치를 높이며 가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가를 제공하고 획득하는 행위를 한다. 이러한 과정을 위해서는 마케팅의 경로를 따르게 된다.
이러한 마케팅의 과거에서의 현재의 중요한 의미를 인식하면서 마케팅의 역할을 더욱더 광범위해졌다. 마케팅활동에 대해서 환경적이고 윤리적, 법적, 사회적 맥락을 충분히 고려하여 기업이 사회적인 책임을 지는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기업이 사회 전체의 이익과 소비자 욕구의 충족, 기업의 이윤이라는 세 가지 모두의 측면을 고려해 균형 잡힌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도록 요구하는 마케팅이라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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