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O2O 동향 및 사례
1) O2O 서비스 개요
2) O2O 서비스 사례
2. O2O 서비스와 O4O 서비스 차이
3. O4O 서비스의 해외 적용 사례
4. O4O 서비스의 국내 추진 현황 및 향후 발전방향
1) 국내 O4O 서비스 추진 사례
2) 향후 발전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O2O서비스 이용이 많이 증가했는데 엔데믹이 온 이후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벗어나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각 기업은 오프라인에서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는 경험 소비, 취향 소비를 제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구축해 경쟁력을 확보하며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의 다양한 전략이 O4O 서비스로 이어지고 있다. 여기서는 O2O와 O4O는 각각 무엇을 의미하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 대표적인 사례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O2O 동향 및 사례
1) O2O 서비스 개요
O2O(Online to Offline)은 오프라인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주문, 예약, 구매하고 실제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 제공받는 개념을 의미하는 전자상거래로 모바일 기반의 무선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특히 코로나19 기간에 급속하게 성장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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