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소비자 트렌드
(2) 신소비자
(3)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
1) 정보굥유형
2) 정보참여형
3) 제품응용형
4) 제품경험형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트렌드는 시대가 바뀌고 환경에 따라 바뀌어 간다. 그때에 소비자의 심리도 같이 작용하며, 원하는 척도에 따라 달라진다. 이때 기업은 소비자의 심리를 알기위해 당야한 방법을 사용하고, 이용할 필요가 있다. 또 소비자의 심리는 군중의 심리로 작용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들이 사니깐, 연예인이 사용하니깐 , 그러면 더 좋은 것이다. 맛이 좋을 것이다. 라는 심리적인 작용이 많이 되기도 한다. 이때 기업은 잘 활용하게 되면 좋은 성과를 맛볼 수 있다. 다음 본론에서는 소비자 트렌드와 신소비자 집단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2. 본론
(1) 소비자 트렌드
트렌드는 `일정 범위의 소비자가 일정 기간 동조하는 변화된 소비가치에 대한 열망’을 뜻한다. 트렌드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지속하는 시간적 길이와 동조 소비자의 범위를 기준으로 나눌 수 있다. 그래서 6개월이나 1년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는 실태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도 급속하게 사라지는 것을 패드(fad)라 한다. 지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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