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교육
2) 평생교육
3) 차이점
4) 본인의 삶과 평생교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상적인 사회란,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의미한다. 어느 정도의 불평등은 사회에 존재할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최대 다수 최대 행복을 위하여 움직이는 사회가 필요하다고 본다. 그러나 사회는 항상 성장과 분배라는 두 가치에서 선택 갈림길에 선다.
성장에 집중하면, 불평등한 구조 성장으로 이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분배에 집중을 하면 성장이 느릴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생긴다. 하지만 사회 발전은 장기적인 측면으로 보면서 나아가야 한다고 보며, 눈앞에 있는 것만 보고 발전을 바란다면, 길을 잃을 수 있다고 본다.
성인의 학습은 초중고 학생의 학습과 구분이 되는 성인만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인만의 특성에 기초하여서 성인학습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 성인학습이론이다. 가장 대표적인 이론이 안드라고지이다. 안드라고지 말콤 노울즈에 의해서 성인 교육에 있어서 중요 개념으로 부각이 되기 시작하였다. 최근 기업교육 담당자 뿐만 아니라 평생학습 관계자 등 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론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알 필요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