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것인가.
2. 개인의 경험에 빗대어 학교폭력상황에서 방관자 또는 방어자역할을 했던 경험과 요인(개인적, 환경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화 ‘파수꾼’은 2011년 3월 3일 개봉한 한국의 독립 영화로서 친구들 사이의 암묵적 권력관계와 소통의 부재, 그로 인한 비극을 굉장히 사실적으로 다뤘다. 개괄적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어느 날 아들인 기태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고, 아버지는 아들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친다. 그는 기태와 친구 사이였던 것으로 보이는 동윤과 희준을 만나지만 의문점은 점차 쌓여만 가고, 얽히고설킨 이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는 내용이다. 우정, 외로움, 자존심, 폭력, 가정사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이 영화를 통해 내가 학교사회복지사라면 기태, 동윤, 희준의 문제해결을 위해 어떤 개입을 할 수 있을지 작성하고 나의 경험에 빗대어 학교폭력상황에서 방관자 또는 방어자역할을 했던 경험과 요인(개인적, 환경적)을 작성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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