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2강에서 행동주의 이론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주의 상담
1) 특성
2) 아동발달특성과 상, 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행동주의 이론은 파블로프 학자의 개의 타액분비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유기체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형성되는 불수의적인 행동에 관한 학습과정을 설명함과 함꼐 유기체의 의지대로 조절하고 움직일 수 있는 수의적인 행동에 관한 학습과정을 설명했다.
인간의 행동을 설명함에 있어서 무조건 반사와 조건화와 더불어 환경적인 자극에 관한 능동적 조건반사가 일어날 수 있는 능력이 인간에게 있다고 보았다. 행동주의 이론은 외부의 경험 혹은 환경에 의하여 제시가 되는 자극을 능동적으로 조절함으로 인하여 조작적인 조건행동이 학습될 수 있다고 보았다.
다음에서는 이러한 이론에 입각한 상담에 대하여 알아보고 해당 이론에서 제시하고 있는 상과 벌의 의미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