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교육지원 역할에 대해 서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조작기
1) 발달특징과 과학교육지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과학을 어떻게 경험할까? 유아는 태어나면서 주변 사물과 세계에 끝없는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고자 하는 본능적 탐구자이다. 주변 탐색을 통해 가지게 된 유아의 과학적인 경험은 주변 세계에 관한 이해의 폭을 넓혀주고 새로운 지식을 갖도록 도와주는데 이러한 유아는 발달단계 중 전조작기에 해당한다.
다음의 본론에서는 전조작기 아이들의 특징과 이 시기 아이들에게 어떠한 과학교육지원 역할을 교사가 다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전조작기
1) 발달특징과 과학교육지원
전조작기는 두 소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전 개념기와 직관적 사고기이다. 우선 전 개념기 특징은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