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 장애
1) 장애아동의 특성
2)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지도방법 및 지원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간은 출생과 동시에 가족이 생기고 타인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사회적 존재가 된다. 그런데 인간관계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사회적 존재로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오미영, 2003). 신경발달 장애 중에서 자폐스펙트럼장애는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서 문제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배다정, 2016). 가장에서 부모는 자녀의 자폐를 발견하기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릴 수가 있다. 기질적으로 느리거나 말이 없거나 표현이 늦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자녀의 장애가 눈에 띈다고 해도 부정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자폐아동이 부모에게 말도 잘하고 행동하는 면에서 부모 기준에 맞는다면 정상아동이라 여길 수밖에 없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