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을 위한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교육 이론에 따른 성인 교육 방법
1) 성인교육 이론
2) 성인교육 방법
2. 아동교육 이론에 따른 아동교육 방법
1) 아동교육 이론
2) 아동교육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인 교육은 많은 교육기관, 후원단체에 의해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기에 정확한 표현, 정의를 단정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다. 성인 교육은 사회의 변화와 상황에 따라서 서로 다른 개념을 포함한다. 성인학교에서의 교육개념은 정규학교에서의 교육개념 규정과는 조금 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성인 교육이 학교 교육보다 더 민주성, 자율성, 다양성, 융통성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유네스코 총회가 정식으로 채택한 성인 교육 개념은 첫 번째로 성인 교육은 그 내용과 수준, 방법이 어떤 것이든 성인이 참여하는 모든 교육과정을 의미한다. 두 번째로 성인 교육은 성인이 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향상하며 지식을 넓히고 기술 혹은 직업적인 자질의 향상, 발전을 위해 도움을 제공하는 모든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세 번째는 성인 교육이 개인의 충실한 계속적인 발달에서 더 조화롭고 영속적인 경제, 문화, 사회적 발전 참여에서 개인의 행동과 태도를 변화하도록 하는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다양한 견해를 종합하게 되면 성인 교육은 평생교육 체계 안에서의 사회교육의 중심적인 영역으로 사회가 인정하는 성인을 대상으로 개인의 사회적인 역할과 심리적인 요구를 성취 혹은 충족하도록 도와주는 체계로 조직적인 교육활동으로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