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이론들의 대표적 특징들을 비교, 분석하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이론
1) 상담이론의 특징 비교 및 분석
(1) 정신분석이론
(2) 대상관계이론
(3) 인간중심이론
(4) 인지∙정서행동이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좋은 상담은 내담자의 문제를 이끌어내고 내담자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며 내담자 아동의 안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상담자는 상담을 받는 아동의 특징과 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겸비해야 한다. 내담자들도 자신에게 상담자가 더 이상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상담에 응하지 않을 것이다. 상담자는 상담이 시작되기 전에 어떤 조건하에서 상담이 실시된다는 것을 내담자에게 꼭 알려주어야 한다. 상담자는 내담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은 인격을 존중하는 모습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상담자는 자신이 상담 중에 한계를 느끼지 않으면서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아동들이 잃었던 자신의 감정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상담자는 아동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