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조직이란
2. 사회복지조직과 일반적인 조직의 차이
3. 사회복지조직의 특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행정은 사회복지의 재반 활동을 조직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사회복지 정책의 목표나 복지 이념들을 실천 가능한 서비스로 전환하는 역할을 한다. 즉 사회복지행정은 서비스와 사회복지정책을 연결시키는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
사회복지행정은 학자 별로 여러 가지 개념 정의가 이루어진다. 크게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으로 분류 가능하다.
협의의 개념에서 사회복지행정은 하나의 실천방법으로 취급하고 있는데 이러한 의미는 사회복지조직이 가지고 있는 목표를 달성하기 요이하도록 관리자를 통해 수행되며 상호 의존적인 기능과 과업 및 관련 활동 등의 체계적 개입과정을 의미하며 광의의 개념에서는 조직의 대부분 활동 과정에 여러 가지로 기여하는 조직 구성원들의 조정적, 협동적 노력으로 간주하고 있는데 이러한 의미에서 사회복지행정이란 사회복지정책은 사회복지서비스로 실현시키는데 필요한 총체적 활동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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