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의 형식, 내용, 사용에 대하여
(2) 언어 발달장애 아동의 언어구성 요소 결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언어는 인간의 일상생활에서, 그리고 사회 문화적 면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교육을 통해 언어는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제1의 과정이다. 언어를 통해 교육하기 때문에 교육 전반에 끼치는 영향은 크고, 특히 언어발달 과정에서 가장 활발한 시기인 유아 및 아동기에 바람직하고 체계적인 언어를 익히기 위해 부모와 교사가 언어에 대한 기초 지식과 언어발달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언어를 바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언어발달 장애아동에 있어서는 그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는 것은 당연하다. 교사는 언어발달 장애에 대해 더 많은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교육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보통의 언어발달 장애는 언어의 형식, 내용, 사용 및 이 조합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언어능력에서 장애가 있거나 지체가 있는 것을 이야기한다.
그렇기에 본 글에서는 언어의 구성 요소인 언어의 형식, 언어의 내용, 언어의 사용에 대해 설명하고 언어 발달장애 아동의 언어구성 요소 결함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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