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과관계 조사의 정의
2. 인과관계 조사의 목적
3. 인과관계 조사의 성립조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기술 통신의 발전으로 세계적으로 다양한 미디어와 플랫폼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 건, 수백 건의 정보에 노출된다. 이런 상황 속에서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선별하여 선택하고 클릭 하나로 실시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반응 피드백이 빠르고 급변하는 시장 소비 트렌드 속에서 기업은 방대하고 다양한 자료를 보다 적절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이 객관적인 ‘조사’이다. ‘조사’란 사전적 의미로 사물의 내용
을 명확히 알기 위하여 자세히 살펴보거나 찾아봄이라는 뜻이다. 시장조사론 학문에서 조사의 종류는 연구 목적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탐색조사, 기술조사, 인과 조사이다. 이 중 인과 조사 항목의 ‘인과관계 조사’의 정의, 목적, 성립 조건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