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평가제 어린이집 2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표준보육과정,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아직은 먼저 쉬한다고 표현하여 화장실에 가지는 않지만 변기에 앉히며 쉬하기를 성공하고 낮잠시에도 기저귀를 차지 않고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 변기에서 쉬하기를 하고 있다 탐색하며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는 등 감각적으로 느껴보는 행동을 볼 수 있다.

신체운동
대·소근육을 움직이는 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소 근육을 활용하여 빅 레고 블록 끼우기를 시도한다. 눈과 손의 협응을 활용하여 레고 블록 끼우기를 성공한다

의사소통
교사의 간단한 말을 듣고 이해하나 놀이 도중에 부를 때는 잘 반응하지 않는다. 교사가 하는 간단한 말을 따라 말한 후 대답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관계
OO가 놀이하다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망원경을 만지며 거울 속에 모습을 한참을 쳐다보는 OO를 보고 교사가“OO가 여기 있네”하고 상호작용하자 OO가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미소를 보인다. 거울 속에 비친 OO의 모습을 이야기 해주어 영아가 자신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예술경험
실내에서 하는 놀이라 조금은 살살 던지거나 굴리기하며 놀이 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 곤충에 관심을 보이기도하고 특히 벌에 관심이 많다. 점토를 손바닥으로 굴려서 동그랗게 길게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자연탐구
동, 식물과 자연물에 관심이 많다. 돋보기를 사용하여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며 달팽이를 탐색할 때 집중력이 높은편이다. 동물과 곤충의 움직임이나, 소리를 표현할 수 있으며 곤충의 이름과 모습을 매칭할 수 있다. 새로운 놀잇감, 사물에 관심을 보이지만, 친구들이 먼저 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한 후 놀이를 시도한다.

2학기 종합발달평가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높아지고 할 수 있는 일들이 늘면서 자신감도 높아진 모습이다. 친구가 등원하면 너무나도 반갑게 다가가서 아는 척을 하며 인사하기도 한다. 배변 연습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반복해서 가정과 연계해 연습하면 점점 좋아지리라 생각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