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인이 외국어 학습을 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조사
1) 발음
2) 단어
3) 문법 및 문장구성
4) 관용구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마다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유한 특징은 언어의 개성이 되지만 한편으로 외국어 학습자에게는 학습 장벽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학창시절 영어를 배울 때, 늘 어렵고 힘들었고 6년이라는 시간을 정규교과목으로 배웠는데도 나는 아직도 외국인 앞에서 입을 떼는 것을 머뭇거린다.
본론에서는 나의 경험을 토대로, 외국어와 한국어의 차이를 조사하여 한국인이 외국어를 배울 때 겪는 어려움에 대해 사례조사하고 외국어 학습자들이 느낄 어려움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한국인이 외국어 학습을 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조사
1) 발음
성인의 뇌는 모국어 중심으로 언어를 인식하기 때문에 모국어 체계에 없는 발음에 대해서는 설명을 하더라도 어떤 발음인지 뇌에서 구체화하여 혀를 움직이기 어렵다. 때문에 우리나라에 이미 있는 발음을 학습할 때보다 많은 훈련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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