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언어지능
2)논리 및 수학적 지능
3)공간지능
4)신체 및 운동적 지능
5)음악지능
6)대인관계지능
7)개인이해지능
8)자연주의적지능
2.나의 강점지능 강화 방안
1)언어지능
2)음악지능
3)대인관계지능
3.나의 약점지능 보완 방안
1)신체 및 운동적 지능
2)논리 및 수학적 지능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전통적인 지능이론에서는 논리 및 수학적 지능이 가장 뛰어난 지능이라고 평가를 받았다. 흔히 하는 IQ 테스트가 바로 수학 능력을 기초로 하여 판단하는 지능이다. 하지만 논리 및 수학 지능 한 가지만으로 그 사람의 지능을 판단하기는 어렵다. 사람들은 수학이나 논리만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도 단순히 수학적 지능이 높은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음악, 체육, 언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사람들이 있다.
<중 략>
5)음악지능
음악적 표현 능력과 음악을 듣고 이를 변형하는 능력을 말한다. 음악에 대한 민감성과 음색, 리듬 등도 포함된다. 사람은 태어난지 2개월이 지나면 음조를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이후 취학 연령까지 음악지능이 발달하게 되는데 연령대에 따라서 발달시킬 수 있는 음악지능은 한정되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