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필요성
2. 특수교육을 주장하는 부모와 통합교육을 주장하는 부모 사이 바람직한 대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7년 9월 서울 강서구에서는 주민들이 특수학급 설립에 반대하였고 장애 아이를 둔 학부모들은 무릎을 꿇고 아이들이 공부하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하는 일이 있었다. 이는 아직까지 우리나라가 장애에 대한 인식이 안 좋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라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만 3세~만 17세까지는 고등학교 과정까지 의무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지며 특수교육대상자의 보호자는 자녀의 의무교육 기회 보호와 존중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중 략>
2. 특수교육을 주장하는 부모와 통합교육을 주장하는 부모 사이 바람직한 대안
강서구 사례에서 특수교육을 주장했던 부모들의 주요 의견들을 보면 첫 번째는 특수학교를 혐오시설 또는 기피시설로 보고 지역의 땅값이 떨어진다고 보았다. 특수학교가 생겨서 장애인이 증가하면 지역 이미지가 훼손된다고 하면서 특수학교 설립을 반대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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