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정에서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2. 학교에서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3. 사회에서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대다수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는 청소년 시기 삶의 공간으로서 학교는 매우 중요한 장소임을 의미한다. 학교에서 학생들은 학습을 하는 것 외에도 친구들을 사귀고 휴식을 취하며 함께 놀고 생활하는 공간으로 사용하면서 이러한 생활 안에서 학생들은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으로 다양한 문제를 경험하며 생리적, 자아실현 등 다양한 수준의 욕구를 경험한다.
학교는 이와 같은 긍정적인 기능을 하게 되는데 이 안에서 부정적 사건을 경험하게 되면 청소년들은 큰 영향을 받게 된다.
<중 략>
. 학교에서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학교에서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 방안으로는 위기관리, 개인과 가족상담, 아동학대 교육, 갈등관리프로그램, 사회기술훈련, 방과후 스포츠 및 클럽활동, 교실관리프로그램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Astor et al, 1998), 학교차원의 적극적 개입방법으로 설문지를 통한 실태조사,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학교 회의, 휴식시간의 강도 높은 감독, 조정자집단 형성, 지도교지도교사들과 학부모간의 모임 등이 있으며…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