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카콜라
2. 성공 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광고는 광고주가 비인적인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설득 및 상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광고의 목표가 제품 인지도 증대, 제품 차별화 등과 같이 추상적이며 효과가 감소되게 되므로 목표 고객은 누구이고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 등과 같이 목표 내용이 구체적이어야 한다. 광고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교육적, 사회적, 경제적 기능을 수행하고 기업의 관점에서 촉진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마케팅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광고가 비록 제품 판매를 위한 기업의 활동으로 수행되고 있지만 그 결과 사회 전반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바람직한 사회 운동을 전개하는 공인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를 계몽 및 교육하기도 하고 대중적인 소비문화를 발달시키거나 제품 수요를 확산시켜서 대량생산과 판매로 인한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되기도 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에 대하여 선정 이유, 광고 내용(광고 이미지 삽입 요망), 성공 또는 실패 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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