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확실한 인지
2. 제작비 절감
3. 중독성 강한 노래
4. 놀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거 모텔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이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었다. 창문이 없는 낡고 지저분한 음습한 공간에서 남녀가 밀회를 나누는 공간이라는 부정적인 미지가 내포되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편견이 많이 사라졌다. 유명한 연예인이 모텔 CF에 출연하여 놀이의 공간으로 모텔을 이야기하고 감춰졌던 숙박업소들의 정보가 앱만 실행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모텔의 이미지를 바꾼 것은 숙박 앱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야 놀자라고 생각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야 놀자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광고가 어떻게 기여했는지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확실한 인지
1) 직관적 메시지
광고는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상품과 서비스의 특성을 인지시켜야 한다. 그렇기에 야 놀자는 초특가 정신 콘셉트로 명확한 금액과 할인율을 내세웠다. 예를 들어 롯데월드 39,900원 등으로 정확하게 나타낸 것이다. 다른 광고의 경우에는 모델에 집중되어 정작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델은 앞에 짧게 보여주고 영상 후반부 메시지가 직관적으로 보인다. 이러한 영상들은 범퍼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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