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해 학생에 대한 개입
2. 피해 학생에 대한 개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 폭력에 대한 정의는 무척이나 다양한데 Olweus는 학교 폭력을 정의하고자 괴롭힘과 폭력을 구분해서 설명했다. 괴롭힘은 한 사람 또는 다수가 자기를 방어하는 데에 어려움을 지닌 사람에게 의도적이면서 반복적으로 부정적 행동을 하는 것을 의미하고 폭력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불편을 주기 위해 자기 신체, 무기 등을 사용하는 공격적인 행동을 뜻한다. 그는 괴롭힘을 또래 학대라고도 하면서 괴롭힘이 나타나는 맥락, 상대와 상호작용하는 관계 특징을 살펴보면 아동학대와는 다른 형태이기는 하지만 어떤 이유도 없이 피해를 보는 것은 학대라고 할 수 있다. 미국심리학회 사전에 따르면 괴롭힘은 더 작거나 약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지속적이면서도 위협적인 공격적 행동으로 정의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