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설득 커뮤니케이션
2. 신뢰성 있는 설득을 통한 구매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설득은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형태 중 한 가지로 다른 사람이 제공하는 정보에 노출되어 나타나는 행동, 신념, 감정 등에 관한 태도 변화를 이끌고자 하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상대를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기술은 자기에게 필요한 것을 얻고 상대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행동하도록 하기 위한 능력이다. 설득은 사람 사이 상호작용으로 다른 사람 행동과 생각을 변화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이에 따라 인간의 심리와 본성을 잘 활용하여 필요한 것을 유익하게 얻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우리 주변에서는 설득 행위가 항상 일어나고 있는데 설득은 하나 이상의 사람이 주어진 커뮤니케이션 상황 안에서 기존 태도, 신념, 행동, 동기, 의도 등 반응을 보강, 유발, 조정, 제거하는 데에 참여하는 활동이면서 과정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설득에 관한 정의는 설득을 결과가 아니라 과정으로써 이해하는 것으로 설득을 기존 신념, 태도를 변화하는 것으로만 이해하는 시각과는 다른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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