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조사 비교 분석
2. 탐색조사 및 기술조사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 전략에 쓰이는 마케팅 조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객관적이고 최근 시장상황에 대해 반영할 수 있어야 하며 문제 해결에 필요한 내용이어야 한다. 마케팅 조사의 역할은 문제해결과 기업 및 시장의 괴리현상을 축소하며 의사결정자의 측면에서의 책임부담 감소와 주먹구구식 경영 한계를 극복해주는 것에 있다.
본고에서는 마케팅 조사 방식인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의 특징을 비교해 논리적으로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마케팅 조사 비교 분석
우선 조사유형과 자료유형을 결정할 수 있는데 조사유형으로는 탐험조사, 기술조사, 인과관계조사가 있고 자료수집 방법으로는 표적집단면접법과 서베이법, 실험법, 관찰법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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