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청소년 지도자의 역할
1)청소년 지도자의 개념과 유형
2)청소년 지도자가 해내야할 역할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인류의 역사의 모든 부분은 교육과 연관 되어있다. 유발 하라리의 저서 “사피엔스”에 따르면 인간은 인지혁명이라는 다른 종과는 차별화 된 사유의 방식을 이용하게 되었고, 그것을 통해 새로운 지식 전달 방식을 만들게 되었다. 인지혁명 이전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보이는 그대로의 학습을 통해 전해졌다면, 인지혁명은 도구를 상상으로 치환할 수 있게 되었고 발전이란 매개체로 도구를 전승시킬 수 있었다. 때문에 인간은 교육을 통해 사회를 구성하고 국가를 만들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까지 이룩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세계 어느 나라나 교육에 관해서는 매우 중요한 나라의 사업이자 도의적인 가치로 생각하고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이러한 교육에 관련 된 분야에서는 해마다 선거철 마다 새로운 공약들이 등장하고 국민들은 교육을 올바르게 실현시킬 정책에 투표를 한다. 그리고 그 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교육자에 대한 여러 가지 논의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