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우리나라의 학교체육의 문제점을 사례를 통해 제시
2) 학교체육이 잘 운영된 사례를 한 가지 이상 선정하여 조사 및 분석
3. 결론
4. 참고자료
본문내용
학교체육은 학생의 요구와 사회적 요구를 고려한 체육활동이자 학생의 심신발달과 전인적 성장을 목적으로 한 일종의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학교체육을 바탕으로 학생은 유능한 사회인으로서 자질과 인격을 갖출 수 있음은 물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대다수 학교는 체육시설이 부족하여 체육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가 있다 할 것이며, 이를 참고하여 본 과제에서는 우리나라의 학교체육의 문제점을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학교체육이 잘 운영된 사례를 한 가지 이상 선정하여 조사 및 분석해 보기로 하겠다.
Ⅱ. 본론
1. 우리나라의 학교체육의 문제점을 사례를 통해 제시
우리나라 학교체육은 체육시설의 부재, 일률획일적인 체육교과 과정, 체육교사의 자질 부족 등으로 활성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 또한 우리나라 인문계 고등학교의 경우 학교체육이 체육 특기생을 위한 전유물로 전락한 상태라 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