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간
2. 놀이주제
3. 안전교육
4. 하루일과
5. 놀이평가
본문내용
1. 일상생활 및 건강과 영양
– 이제 일곱 살이 되었다고 이야기하며 뿌듯해하며 등원하는 모습이었다.
2. 오전/오후 실내놀이
– 가게 배경 현수막을 보며 여러 가지 도구를 팔아보는 놀이를 시작하였다. 유아는 돈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흉내를 내기도 했다.
3. 대소집단활동
– 문을 열면 안돼요! /가게 배경 현수막을 보며 여러 가지 도구를 팔아보는 놀이를 시작하였다. 유아는 돈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흉내를 내기도 했다.
4. 바깥놀이(대체)
– 유아들은 빗자루가 없었다면 다 손으로 주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며 빗자루를 사용해보았다. 점점 쓰레기가 없어지는 모습을 보며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화
비누로 손을 씻을 때에 손바닥만 씻는 유아가 있어 함께 손을 씻으며 손을 씻는 방법에 대해 상호작용하였다.
유아들이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생활도구를 그려보았다. 생활도구의 이름을 적고 사용 방법이나 편리한 점을 자유롭게 써보기도 하는 유아들도 있었다.
편리한 생활도구
대부분의 유아가 생활도구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 도구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였다. 유아들은 생활도구가 우리에게 주는 편리함에 대해 알아보며 만약 생활도구가 없으면 어떤 불편한 상황이 생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다.
어제에 이어 빗자루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어제보다는 많지 않지만 그래도 있다며 구석구석 찾는 모습이었다.
000 – 00가 머리가 아프다고 한 뒤 열이 37.6까지 올라 아버님과 할머님께 연락을 드렸고 할머님께서 데리러 오셔서 하원하였다.
수
간식으로 나온 단호박을 싫어한다고 하는 유아가 있었다. 함께 나온 꿀과 함께 먹으면 맛도 있고 호박의 좋은 점을 이야기하며 한번 맛 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하였다.
더하기에 관심이 많은 유아들은 뒤집개로 팬케이크 더하기 숫자를 뒤집으며 더하기의 답을 알아보았다. 더했을 때 같은 숫자를 찾기도 하며 놀이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