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출현배경
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활동유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언급이 높아지고 있다. 경제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기업의 윤리규범에 대한 문제도 복잡해지고 있는데 특히 급격한 기술발전과 글로벌화 되어 가고 있는 사회, 상업화와 함께 CSR의 개념 또한 과거에 비해 커지고 있다. 따라서 본 리포트는 최근 이슈되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개념은 오래전부터 논의되어 왔는데, 기업의 규모가 커지며 영향력 또한 과거에 비해 높아지고 사회와의 갈등과 마찰을 초래하는데, 1960년대부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본격화되었고, 1990년대에는 지속 가능한 경영이 주목받음과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주목받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