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교육현장에서 집단 따돌림의 문제
2. 피해학생의 상황 분석
3. 지도 방안 제시
4. 인간관계 발전을 위한 요인 제시
III. 결론
본문내용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러한 학생들은 사회적, 정서적으로 큰 충격을 받으며 자신감을 잃고 피해의식이 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교육자는 이러한 학생들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자는 학생들과 소통하며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주어야 합니다.
학생들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교육자는 다양한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교육자는 학생들과의 긍정적인 대화를 통해 학생들과의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