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조사 방법 제시
2. 유사 사례의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사회과학 조사자는 어떠한 가설(hypothesis)을 세운 후 그러한 가설을 입증하기 위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실시할 수 있으며, 이는 실제의 마케팅 조사 등에서 널리 사용되는 연구방식이다.
특히 오늘날에는 광고를 집행하는 매체가 다양해지고, 소비자 역시 과거보다 강한 교섭력을 자랑하며 다양한 트렌드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므로 어떠한 광고가 효과적으로 소구하는지를 조사할 필요가 높아졌다.
<중 략>
2. 유사 사례의 분석
유사한 사례로 최근 전통적인 ATL(above the line) 광고의 집행보다 온라인 매체를 통한 광고가 활발히 집행 중인 상황을 고려하여, 이러한 온라인 광고가 점포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가 있다.
이지영, 권명중의 <온라인 광고가 점포 매출에 미치는 영향(2017)>에서는 신규로 매장을 개업한 경우 과연 창업 점포주가 온라인 광고를 통해 얼마나 큰 매출 상승을 달성할 수 있는지를 조사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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