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동기 부여의 의미
2. 기업 동기 부여의 사례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은 종업원과 기업의 관계가 과거와 다른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또한 종업원 개개인의 가치관 역시 변화하면서 종업원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근무처를 옮기는 등의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잦아졌다.
뿐만 아니라 정보 경제(Information technology)의 특성 상, 기업이 인적 자원의 역량에 의지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경우가 상당하기 때문에 기업은 인적 자원으로서의 종업원이 기업에 소속되어 그러한 역량을 발휘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아래에서는 먼저 동기 부여란 무엇인지 그 의미를 짚어보고자 하며, 국내 대기업의 종업원 동기 부여 사례로서 카카오가 실시하고 있는 동기 부여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II. 본론
1. 동기 부여의 의미
1) 동기 부여의 개념
(1) 동기의 개념
동기(Motive)란 개인이 하나의 목표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게 하는 동인을 의미한다.
이때 동기는 일정한 목표라는 방향성을 가지게 되며, 또한 그러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일시적인 데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지속되게 한다는 데에 의의를 갖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