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영마인드의 3요소
2. 병원 조직에 필요한 마인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경영 마인드란 모든 조직체에 필요한 경영 DNA로써 고객만족과 고객감동, 고객은 누구인지, 최종 소비자인지 종업원인지에 따라 차별성있게 적용되는 고객중심 마인드와 창조적 경영활동인 가치활동, 희소성과 비모방성, 탁월성을 뜻하는 핵심역량의 경쟁우위 마인드가 있다. 마지막으로 효율 및 효과성을 뜻하는 수익성과 주식가치, 브랜드, 특허권 및 디자인권 등 무형자산의 가치를 뜻하는 가치극대화 마인드가 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경영마인드의 3요소를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내가 속한 병원이라는 조직에 경영마인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경영마인드의 3요소
1) 고객중심 마인드
고객중심 마인드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경영진의 마인드로써 이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인 카타르 항공을 통해 알 수 있다. 몇 년 전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예약한 티켓의 날짜와 목적지를 언제 어느 곳이든 무료로 변경할 수 있으며 …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