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적 책임
2. 카카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의 이해 당사자들이 기업에 대하여 기대하고 요구하고 있는 사회적 의무들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수행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자발적으로 사업 영역에서 이해관계자들의 사회적, 환경적 관심을 분석하고 수용해 기업의 경영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을 통하여 이해 당사자들과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이루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3주 차 2강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왜 중요한가를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고자 하겠다
Ⅱ. 본론
1. 사회적 책임
1) 장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활동으로 기업이 이익에만 우선한다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서 지역사회의 문화, 복지 등에 공헌하는 활동으로 기업의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좋아지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이 실시된다. 또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의 활동으로 활발하게 진행한다면 해당 기업과 이해관계자 간 관계가 원활하게 형성될 수 있다. 그리고 사회적 책임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