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요구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이란
2. 개발과정에서 요구조사 분석의 중요성
1) 요구와 원하는 것의 구분
2) 요구분석과정의 중요성

Ⅲ. 결론 마치면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학력보완의 교육, 성인 기초ㆍ문자해득교육, 직업능력의 향상교육, 인문교양의 교육, 문화예술의 교육, 시민참여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형태의 조직적 활동을 뜻하는 것이며 학습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자신의 능력을 개발 뿐만이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를 하게 되는 것이다. 평생교육이 추진되었던 배경으로는 접경지역으로 인구의 지속적인 감소가 나타났고, 정주의식 함양과 사회통합이 필요해지게 되었으며,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의 특성과 정체성을 살려 낸 특성화된 평생학습으로 지역특화 발전을 시키며, 자아실현 및 배움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함이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평생교육프로그램 가발과 관련한 사항들을 알아보며 이에 대해서 더 파악해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