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자신이 보유한 제품을 타겟 고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4차산업혁명 시대의 파타고니아 시장세분화
2. 아웃도어 시장 분석을 통한 파타고니아 성공요인

Ⅲ. 결론

본문내용

매번 성공적인 사회지향적 마케팅으로 화제가 된 파타고니아가 얼마 전 ‘파타고니아는 유행을 팔지 않는다’는 카피문구와 함께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했고 이 역시도 대중의 관심과 인기를 얻는 데 성공한다. 이러한 브랜드 캠페인은 2013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한국에서만 전개하는 마케팅 캠페인 활동으로 유행만으로 쉽게 옷을 사고 버리는 소비행태에 대해 경종을 울렸다. 강남, 홍대와 같이 대형 상권이 밀집돼 있는 시장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며 역시나 아무런 제품 홍보 없이도 브랜드 홍보에 성공한 파타고니아의 캠페인 사례가 되었다.
실제로 유행을 따르지 않으면서도 그들의 철저한 시장세분화를 통한 타겟팅에 성공해 매출 상승 가도를 지속 중인 파타고니아에 대해 성공적인 시장세분화로 타겟팅 선정을 한 제품 사례를 선정함에 따라 이에 대한 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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