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 지향적 마케팅
2. 스타벅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 지향적 마케팅이란 사회적으로 바람직하다고 여기는 방향으로 공중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의미한다. 대부분 사회가 알코올 중독, 약물 중독 등 행동을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간주하고 있다. 사회 지향적 마케팅은 대다수가 차지하는 아이디어, 대의명분의 채택을 증가시키는 마케팅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다. 인센티브, 촉진책, 홍보 등을 통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다. 이에 본론에서는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사회 지향적 마케팅
사회 지향적 마케팅은 단기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며 제품 홍보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 환경 등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간적인 측면을 강조한 마케팅을 실시하여 기업의 장기적인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단순하게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문제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지는 것이다. 사회로 환원이라 표현하는 것은 기업의 이윤은 사회로부터 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감도를 상승시켜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기업의 이윤을 창출시킬 수 있다.
2. 스타벅스
1) 청년
(1) 인재 양성 프로그램 국내 커뮤니키 스토어에 적립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연중 진행하는 리더십 함양을 위한 리더십 캠프, 개인 역량 강화 세미나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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