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
: 이틀째 낮잠을 경험하는 OO는 첫날 보다는 울음소리가 적고,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잠이들었다. 2시간 푹자고 일어나는 OO를 교사는 칭찬하며 쭉쭉~ 기지개 펴주며 즐겁게 일어나도록 지원했다.
신체운동
: 개방된 공간에서 움직임을 시도하며 안정되게 서 있기 등의 자세를 시도한하며 서 있기, 앉기 등 제자리 운동을 시도한다. 주요 신체 부분의 움직임을 탐색하며 걷기 등의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 놀이하면서 상황에 맞게 노래말을 지어 노래하기도 하며 놀이하기도 한. 교사와 여러 번 같이 본 책은 혼자 책의 그림을 보며 간단한 문장으로 말하기도 한. 입맛에 맞지 않는 음식은 “새콤”이라고 표현할수 있다.
사회관계
: 친구의 행동에 관심을 가지고 따라 하며 놀이하는 OO는 미소를 지으며 즐겁게 놀이활동에 참여한다. 친구 또한 함께 하는 친구에게 관심보이며 이동하며 즐거워한다. 또래에게 관심을 보이고, 따라 행동하며 놀이하는 OO와 상호작용 나누며 OO의 놀이활동을 지원하였다.
예술경험
: 동요를 들려주어도 반응이 없던 OO가 북에서 노래 소리가 나자 관심을 보이고 북을 쳐 다른 노래에 들으며 놀이했다. 교사가 다양한 노래를 들려주고 악기를 연주하여 리듬을 들어 볼 수 있도록 하여 노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